본문 바로가기
영지 부부의 맛집 리스트

[강릉] 강릉시장 강릉 중화짬뽕빵

by 영(석)은(지) 2019. 8. 22.

강릉 중앙짬뽕빵입니다.

안녕하세요. 신혼부부 영지 부부입니다. :) 강릉에 온다면 한 번쯤은 가본다는 강릉중앙시장에 와보았습니다. 강릉중앙시장은 신과 구가 함께 공존하는 그런 시장이었습니다. 옛날 시장의 모습을 보존하는 구역에는 각종 점집들도 많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그 옛날 시장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고요. 우리 부부가 지금 소개할 강릉중화짬뽕빵이 있는 이 구역(강릉 월화거리)은 젊은이의 향이 물씬 나는 그런 모습입니다. 각종 음식점과 카페도 많았습니다.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메뉴는 총 3가지였습니다. 대표 메뉴인 불짬뽕빵과 치즈크림짬뽕빵, 그리고 고주잡채 소보루 이렇게 있네요.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3,000원입니다. 대기줄이 꽤나 길긴 했지만 대기 시간은 길지 않았습니다. 우리 부부는 불짬뽕 1개, 치즈크림짬뽕 빵 2개, 고추잡채 소보루 1개를 주문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의 모습이네요.

거리가 깨끗하고 정돈이 잘되어있죠? 왼쪽편으로 넘어가면 시장의 옛날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우리 부부는 여기서 짬뽕빵을 먹고 안목해변의 카페거리를 가려고 했는데요. 강릉중앙시장에도 구경할게 많고 카페도 몇 개 있어서 안목해변까지는 가지 않았네요.(안목해변의 카페거리도 갈만합니다.)

불짬뽕빵입니다.
불짬뽕빵의 내부 모습입니다.

저는 불짬뽕이 그다지 맵진 않았는데, 와이프는 매웠다고 하네요. 솔직히 불맛이 확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살짝 매운 피자빵을 먹은 느낌이랄까요? 

치즈 크림 짬뽕빵입니다.

저는 셋 중에서 이 치즈크림짬뽕빵이 제일 괜찮았습니다.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처럼 쭉 늘어나는 느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입 물었을 때 치즈 특유의 향은 유지가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퍼석한 느낌은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온다면 전 이 치즈크림짬뽕빵만 먹을거같네요.(와이프는 불짬뽕빵이 제일 맛있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고추잡채 소보루 빵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 빵은 소보루 빵 안에 고추잡채가 들어가 있는 빵인데요. 빵 내부에 있는 고추잡채의 모습은 찍진 못했습니다.(궁금하신 분은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비주얼 확인 추천드립니다.^^) 아~ 솔직히 3개의 빵 중에서 가장 별로였습니다. 소보루의 맛과 고추잡채의 맛이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라고요. 소보루의 단 맛과 푸석함이 고추잡채의 맛을 다 죽인다고 할까요? 그냥 고추잡채빵으로 나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소보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평가가 나올 수도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포장 주문하면 나오는 물티슈

아무래도 빵이다보니 손으로 먹겠죠? 먹다보면 손에 묻는 음식물이 있는데, 깨끗이 닦으라고 이렇게 물티슈까지 넣어주네요. :)

옆 카페 2층에서 바라본 중앙시장의 모습입니다.

이 사진을 왜 올렸을까요? 사진 중앙의 차들 보이시죠? 여기 자동차 정말 많습니다. 이 가게 앞에 따로 주차할 곳은 당연히 없고요. 옆으로 가시면 중앙시장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여기 주차하기 정말 힘듭니다. 저 이 공영주차장 들어갔다가 다시 나왔습니다.(주차 정말 헬입니다.) 저 사진에 보이는 차들 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지 못하고 나오는 차들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디에 주차를 했을까요?

제가 주차한 곳입니다.

중앙시장 위쪽으로 조금만 올라가시면 이렇게 천이 흐릅니다. 여기 주차할 곳이 꽤 있습니다. 이른 아침같이 차가 별로 없을거같을 때는 강릉시장 내부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우리 부부가 갔을 때처럼 사람이 많이 몰릴 시간에 방문하실거면 처음부터 이곳으로 오셔서 주차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여기 주차해놓으시고 조금만 내려가시면 바로 시장입니다.

 

강릉중앙시장 구경 목적으로 오실 분들은 오셔서 한번쯤 이 짬뽕빵 드셔보는건 추천합니다. 하지만 경포대해수욕장, 안목해변, 초당두부마을 등 유명한 여행장소를 다 둘러보시고 서울 올라가기 전에 여기 짬뽕빵 맛있다고 하니 잠깐 들러서 빵만 사갖고 가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절대 오지마세요. 여기 잠깐 들러서 빵 사고 가기에는 운전자의 부담이 매우 크답니다 ㅜㅜ 엉엉~

 

<오시는 길>

강원도 강릉시 중앙동51-106

 

<연락처>

010-8824-6812

 

P.S - 우리부부는 절대로 돈을 받고 포스팅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