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지 부부의 맛집 리스트

[파주] 국수 맛집 억부인국수

by 영(석)은(지) 2019. 8. 30.

억부인 국수 간판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신혼부부 영지부부입니다~:) 지난주에 와이프와 함께 분양받은 일산 자이3차 아파트의 중도금 대출 및 옵션 계약을 위하여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 다녀왔는데요.(2022년 입주라 정말 기대가 됩니다.) 볼일을 다 마치고 그냥 집에 들어가기 아쉬워 또다시 유명한 맛집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국수 맛집입니다. 파주시에서도 상당히 북쪽으로 올라가셔야 하는 곳인데요. 무한도전에서도 나왔다고 하여 궁금해서 가보았습니다.

오~ 간판 아래 가격을 보니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영업 시간 안내입니다.

매주 정기휴무는 월요일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7시 40분까지네요.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 장모님께서 워낙 잔치국수를 잘하셔서, 우리 부부는 잔치국수는 빼고 비빔국수와 여름 특선인 빙수국수 그리고 직화불고기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앗 선불?

메뉴를 정하신 다음 바로 카드나 현금을 들고 카운터에 가셔서 주문하셔야 합니다. 왜일까요? 이 가게는 선불이기 때문이죠 :)

무한도전에도 나온~

저는 무한도전의 광팬이 아니기 때문에 본 적은 없지만 무한도전 쩐의전쟁편에서 유재석 씨가 이 가게를 방문하셔서 배추를 파셨다고 합니다.^^

밑반찬의 모습입니다.

국수집답게 밑반찬의 수는 많진 않지만, 과하지 않고 적당합니다. 저 육수 국물의 맛도 음식 기다리는 동안 먹기에는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여름특선 빙수국수의 모습입니다.

오우~ 제가 주문한 여름특선 빙수국수입니다. 얼음의 양도 적당해서 국수 본연의 맛을 잃지 않았습니다. 색깔도 보시면 빨강, 노랑, 초록 등 다채로운 색깔들이 시각을 자극하는 그런 국수였습니다. 

비볐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얼음이 같이 녹으면서 이런 모습으로 변하는데요. 양이 진짜 많습니다. 국물까지 다 먹었는데, 배가 엄청 부르더군요.

비빔국수입니다.

와이프가 시킨 비빔국수입니다. 실수로 음식이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는 걸 까먹고, 다 비빈 사진만 올렸네요 엉엉 ㅜ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었습니다. 그렇게 많이 맵지도 않아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도 힘겹지 않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직화불고기 2인분입니다.

보통 냉면집에서 불고기가 나오는 경우는 자주 봤어도, 국수집에서 본건 처음입니다. 생각보다 국수의 맛과 어울리더군요. 양도 가격에 비해서 많습니다. 양이 많은 것이 이 가게의 특징인가 봅니다.

차 시간표입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던 거처럼 장모님께서 워낙 국수를 잘하셔서 국수에 대한 평가가 냉정한 편입니다. 음식의 퀄리티에 대한 제 총평은 소문 이하고 소문 이상도 아닌 소문대로의 맛집입니다. 즉, 딱 제 기대만큼의 맛이었습니다.(맛이 있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서비스와 인테리어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위에 차 시간표 보이시죠? 우리 부부처럼 차를 갖고 오시는 분은 괜찮지만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보이는 차 시간표도 이렇게 부착되어있습니다.

핸드폰 충전기입니다.

식당을 가게 되면 핸드폰 충전을 하기 위해 프런트로 갔던 경험 한 번씩은 다 해보셨을 겁니다. 이 가게에는 따로 이렇게 충전하는 곳이 있습니다. 가게 안에 남녀 따로 화장실이 있는 것도 매우 좋았고, 무엇보다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가게 자체가 손님을 배려한다는 느낌을 받게 하더군요. 저는 이것에 큰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입소문이 나는 맛집들은 조금은 불친절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인데, 이 가게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 부부는 매우 행복했네요:)

 

<오시는 길>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산덕골길10

 

 

<연락처>

(031) 959-2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