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지 부부의 일상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by 영(석)은(지) 2019. 11. 17.

안녕하세요. 언제나 행복한 부부 영지 부부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아니! 이번엔 맛집이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를 편안하게 말씀드릴까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2019년 7월인데요. 시작한 지 대략 5개월 정도 되었네요.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4번 했었는데 모두 불합격하고 5번째에서 합격을 하였습니다.^^(합격은 이번 달 11월에 하였네요.)

에드센스 신청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은 각종 다른 블로그에 많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온 메일입니다.

대략 게시글 10개가 넘었을 때 신청했었는데요. 결국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너무 조급한 마음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던 것이었을까요?

친절하게 이런 메일도 옵니다.

처음 애드센스 불합격 통보를 받은 후 게시글 몇개 올리고 다시 애드신청을 반복했었는데요. 구글에서 친절하게 위와 같은 메일도 보내주십니다. 제가 불합격 받은 이유는 콘텐츠 부족이었네요. 맛집이라는 컨셉이 너무 식상한 것인 걸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나름 직장 생활하면서 퇴근하고 1시간씩은 블로그에 투자했었는데 구글에 서운한 감정이 들었었습니다. 그 후 잠시 블로그를 접었습니다. 더이상 흥미가 생기지 않더라고요.

또 다시 온 메일입니다.

한참을 블로그를 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이렇게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사이트가 준비 되었나요?" 구글에서는 저한테 포기하지 말라고 이렇게 친절한 메일까지 보내주십니다. 이때 대략 게시글이 20개 정도가 되었었는데, 이대로 블로그를 포기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검토 요청을 하지 않고 글 몇 개를 더 올렸습니다.

어...어...어?? 합격

그렇게 게시글을 몇개 올리고 나서 합격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4번이나 불합격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요. 합격을 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자격증 시험 합격한 느낌과 동일했습니다.)

제가 합격을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제 뇌피셜이니 꼭 맞진 않습니다. 참고해주세요.>

1. https://superyounggi.tistory.com/28

 

[육아] 아이가 생겼어요!, 임신5주, 임신6주

안녕하세요. 영지 부부입니다.^^ 그동안 글 업로드가 없었는데요. 우리 부부에게 새로운 식구가 등장해서 잠깐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맛집과 일상 위주의 글에서 이제 육아까지 업로드! 우리 아이 태어나서..

superyounggi.tistory.com

위에 이 게시글은 제가 애드센스에 합격하기 바로 전에 쓴 글입니다. 특징은 글자 수가 제 다른 게시글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맛집 게시글들은 사실 글보다는 사진 위주였습니다. 글자 수의 증가가 애드센스 합격 가능성을 높여준 것이 아니었을까요?

 

2. 두번째는 사진의 용량입니다. 제 기존의 게시글들에 업로드 된 사진들은 핸드폰에서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작게는 2mb, 많게는 5mb등 용량이 매우 컸습니다. 이에 따라서 제 기존의 게시글들을 열 때 시간이 오래 걸렸었습니다. 이것이 합격의 감점 요소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그래서 PC에 있는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사진들을 모두 용량이 작은 JPEG로 바꾼 것이 합격의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지 않았을까합니다.(이전의 게시글의 사진을 모두 바꾸진 못했고 나중에 올린 게시글의 사진들은 모두 JPEG입니다.)

 

3. 마음가짐을 바꾼 것이 합격을 했던 가장 큰 이유인 듯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와이프와 저의 결혼생활의 추억들을 글과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서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그냥 덤이었던거지요. 초심을 회복하고 구글 애드센스 합격, 불합격 상관없이 우리 부부의 추억을 남기는 것만으로도 이 블로그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편하게 게시글을 올리다보니 결국 구글 애드센스 합격이라는 선물도 받은거같네요.^^

 

앞으로도 우리 부부의 행복한 모습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남기겠습니다. 슈퍼영지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구독자분들 모두 행복하시고, 구글 애드고시를 준비하는 블로거님들도 포기하지 말고 파이팅하세요. :)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