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지 부부의 맛집 리스트

[인천] 주안 맥주집 다락 - 혼술하기 좋은 맥주집

by 영(석)은(지) 2019. 7. 23.

지금은 결혼하고 고양시 일산에 거주하고 있지만, 결혼하기 전 제가 다니던 직장은 인천 주안 근처였습니다. 

당시 회사에서 친하게 지내던 형님 세분과 동기 한명 그리고 저까지 다섯 명이서 퇴근 후에 항상 출근 도장 찍었던 맥주집이 있었습니다.(지금은 이사를 가게 되어 어쩔 수 없이 자주 못 가네요. ㅜㅜ)

주안 맥주집 다락의 모습입니다.

느낌 있는 인테리어죠? 지인들을 데리고 오면 항상 신기해하는 것이 저 사진들입니다. 독립운동가이신 백범 김구 선생님부터 김광석, 마돈나 등의 아티스트 등 유명인들의 사진들이 벽에 걸려있습니다. 맨 처음 오신 분들은 자리에 앉거나 맥주를 꺼내 먹는 것이 아니라 저 사진들을 먼저 보러 가더군요.

 

처음 사장님께서 이 가게를 오픈하셨을 때는 손님들이 많지 않아(사실은 저희 회사분들 외에는 없었습니다.^^;) 아지트같은 느낌이 들었었는데요. 몇 년 사이에 입소문이 많이 나서 지금은 손님이 꽤나 많아졌습니다. 저 사진에 맥주병이 보이는 저 자리가 제 지정석이었는데... 지금은 갈 때마다 저 자리에 다른 손님께서 앉아계시더라고요. ㅜㅜ 손님이 많아졌다는 것은 사장님껜 좋은 일이겠지만, 저는 솔직히 살짝(?)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벽 쪽에 걸려 있는 각종 사진들입니다.

사진 참 많죠? 다 사장님께서 직접 사진을 인쇄하시고 앨범에 넣은 것들입니다. 저 앨범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고 사장님께 솔직히 말씀 드리면 주시기도 합니다.^^(참고로 저는 저 우측 하단에 보이는 레드 제플린의 지미 페이지 앨범을 하나 주셨었습니다.)

 

안주따윈 필요없습니다. 즐거운 음악이 곧 내 안주입니다.

이렇게 병맥주를 냉장고에서 꺼내서 드시면 되는데요. 사실 안주는 없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소시지나 피자 등을 주문하면 해주시긴 하시는데...(피자는 요새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기본 안주로 주시는 과자와 견과류로도 충분합니다. 아 최근에는 병맥주 외에 생맥주도 있습니다.(사실 저는 단골이라 공짜로만 먹었네요.^^)

 

안주가 필요하다면 귀로 먹을 수 있는 안주가 있는데요. 사장님께서 틀어주시는 음악입니다. 사장님께서 좋아하시는 음악 스타일이 있지만 손님이 원한다면 손님이 원하는 곡을 틀어주시고는 합니다.(손님이 적을 때 가시면 듣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들으면서 분위기 잡고 맥주를 드실 수 있습니다.)

 

빔 프로젝트입니다. 라라랜드의 뮤직비디오를 틀어주셨네요.

가끔 이렇게 빔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뮤직비디오를 보여주시곤 합니다.  이외에도 국가대항전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도 빔 프로젝트로 보여주세요. 참고로 저는 2018년 월드컵 독일전을 친구와 함께 이 다락에서 봤답니다.^^ 김영권 선수와 손흥민 선수의 골을 보면서 환호를 지르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 (다음 월드컵도 다락에서 보고 싶네요!)

 

사장님 자리입니다. 저도 한번 앉아 보았네요.^^

 

사장님 자리에 한번 앉아보고 싶어서 허락 받고 앉았네요 :> 

여기에 앉으셔서 책도 보시고 여행사 업무도 보시곤 합니다.(아~! 낮에는 이 다락이 굿모닝 여행사라는 회사로 바뀝니다.^^ 물론 대표님도 다락 사장님이시고요.)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고양시로 이사 왔기 때문에 자주는 못 가지만  마음만큼은 이틀에 한 번꼴로 출석하는 맥주집입니다. 다락 그립네요... 인천 주안 근처에 사시거나 직장이 있는 분들은 종종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쯤 가셔서 쉬다 오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주안역보다는 인천2호선 시민공원역이 좀더 가까운 듯 합니다.

 

상세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 구 미추홀대로 705(우 : 22139)

대표 번호 : (032) 865-6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