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는 슈퍼영기입니다. 요즘 맛난 음식들이 정말 많죠? 그렇다 보니 살도 금방 찌고 대사증후군도 오는 등 현대인들에게 있어 칼로리 조절은 필수인 듯합니다. 그래서 맛은 좀 밍밍해도 제로 음료를 찾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실제로 많은 음식점의 매출 내역을 보면 제로음료가 일반 탄산음료보다 매출이 더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제로 음료수와 일반 음료수는 성분에 있어 어떤 부분이 다를까를 한번 다뤄볼까 합니다.



먼저, 제로펩시콜라 성분부터 살펴볼까요? 칼로리는 0 Kal, 당류 0gm, 나트륨 85mg,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등이 함류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펩시콜라 성분을 살펴볼게요.



일반 펩시콜라는 225 Kal, 당류는 56g, 나트륨 14mg, 설탕 및 기타 과당이 함류되어 있네요.
두 개의 음료를 표로 나눠서 요약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 항목 | 일반펩시콜라 | 제로펩시콜라 |
| 칼로리 | 225Kal | 0Kal |
| 당류 | 56g | 0g |
| 나트륨 | 14mg | 85mg |
| 감미료 | 설탕, 기타 과당 |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등 |
| 맛 | 오리지널 단맛 | 상큼한 향, 일반펩시보다는 좀 덜 단맛 |
제로음료의 칼로리는 0 Kal인 것은 대부분 아실 텐데, 나트륨 수치는 오히려 제로펩시콜라가 일반펩시콜라보다 6배나 더 높았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칼로리가 더 낮은 제로음료가 나을 수 있겠지만 나트륨은 오히려 제로음료가 더 높기 때문에 저염식으로 식사를 하시는 분들께선 유의하셔야 할 거 같네요.
최근 미국에서는 설탕뿐이 아닌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같은 인공 감미료 섭취도 가급적이면 줄일 것을 권고하기 시작했습니다. 음료에 설탕이 없다고 물처럼 안심하고 마시기보다는 설탕 섭취를 줄이기 위한 대체제의 느낌으로만 가져가라는 메시지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제로음료에 들어가는 아스파탐에 대한 부작용 여부도 완전히 파악되지는 않았으니 조심은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아스파탐을 '발암 가능 물질'로 분류를 하긴 했지만, 일일 섭취 허용량 내에서는 안전하다는 것이 아직까지는 지배적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제로콜라를 10캔 이상씩 마시는 게 아니라면 큰 문제는 없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 주세요.^^
아이를 키우는 우리 부모님들께서도 제로 음료가 일반 음료보다는 괜찮다고는 하나 가급적이면 인공적인 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목이 마를 때는 순수한 물을 먹는 습관을 아이들에게 들이는 게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
오늘도 구독자님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힘내세요.^^ 파이팅~!!!
* 탄산음료 4종(코카콜라, 펩시콜라, 칠성사이다, 스프라이트)을 비교한 글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께선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슈퍼영기의 쏙쏙 세상 모든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강화도 교동 가볼만한 곳, 화개정원, 화개산 모노레일 입장료 등 알짜 정보 공유 (3) | 2026.02.22 |
|---|---|
| 아이들의 영원한 간식 양파링과 바나나킥의 성분 비교~! 뭐가 다를까? (0) | 2026.02.20 |
| 포레스트 아웃팅스 일산점 방문 전에 꼭 보세요~! (0) | 2026.02.17 |
| [고양] 식사동 기사식당 - 동국기사부페(가성비 한식뷔페, 동국대 병원 인근) (3) | 2026.02.16 |
| [일산] 일산 김치찜 배달 맛집 - 김치찜에 진심 일산점 (1) | 2023.03.03 |